> > 내년(2023년)부터 달라지는 5가지 핵심사항 :: 도비의 저장소
반응형

 

 

벌써 2022년의 마지막달을 지나고 있네요. 내년 2023년부터 달라지는 것들을 모두 모아보았습니다. 최저시급부터 교통신호 등 다양한 부분들이 내년에 달라진다고 하니 하나씩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내년 2023년부터 달라지는 것 / 2023년 꿀팁 5가지

 

1. 최저시금 인상 (9,160원 → 9,620원, 460원 인상)

 

내년부터 현행 최저시급 9,160원에서 460원이 인상된 9,620원으로 오르며 이는 주 40시간 근로 시 주휴수당 포함 월급 200만원을 처음으로 넘게되는 금액이라고 합니다.

 

 

 

2. 소비기한 표시

 

2023년 1월부터 식료품에 표기되었던 유통기한이 소비기한으로 표시됩니다. 즉, 소비기한은 식품을 섭취해도 건강이나 안전에 이상이 없을 기간을 말하는데요. 유통기한이 지난 식품을 그냥 버려야 하는지, 먹어도 되는지 고민을 한 분들이라면 소비기한 표시가 좀 더 명확한 기한을 제시해주니 다행인 것 같아요.

 

 

3. 우회전 신호등

 

올해부터 우회전 신호에서 정지하는 것이 시범적으로 시행중이었는데요. 내년 1월부터 전국적으로 시행될 예정입니다! 운전하시는 분들 꼭 기억해주세요. 우회전 신호등 시행 후 3개월간 보행자 교통사고가 이전보다 약 51.3% 감소한 효과가 나타났다고 해요. 운전하시는 분들, 보행자들 모두모두 안전제일!

 

 

4. 인터넷 익스플로어 중단

 

올해 인터넷 익스플로어에 대한 지원을 마이크로소프트사에서 중단한 건 알고 계시죠? 내년 2023년 8월부터는 윈도우에서 인터넷 익스플로어 지원을 중단한다고 해요. 미리미리 대비해두어요.

 

 

5. 오토바이 보험 가입 필수

 

2023년부터 각 지자체에서 무보험 차량 등록을 말소할 수 있는 법이 시행 예정이라고 합니다. 따라서 현재 무보험 오토바이에 대해서는 과태료가 부과될 수 있다고 해요. 오토바이 운전자분들도 꼭 보험 가입을 잊지 말아 주세요.

 

 

2023년에 달라지는 핵심사항 다섯가지를 알아보았는데요.

 

그 외

 

그 외에도 다양한 맛집들이 한국에 들어온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미국의 유명한 햄버거 파이브가이즈(내년 상반기 강남 1호점 오픈 예정)와 현재 미국에서 핫한 윙스탑(내년 1월 신논현역 1호점 오픈 예정) 등 맛집들이 각각 입점 예정이라는 소식도 함께 전해드립니다!

 

 

● 함께보면 좋은 포스팅

 

대학생 할인혜택 한번에 모아보기

 

대학생 할인혜택 한번에 모아보기

대학생을 위한 다양한 할인혜택들 혹시 얼마나 알고 사용하고 계신가요? 대학생, 청년들을 위한 할인꿀팁! 모두 모아 정리해보았습니다. 1. Adobe 할인 Adobe에서는 학생 및 교사를 위한 할인을 진

dobbyisfreeya.tistory.com

대학생 전세자금대출에 대한 모든 것

 

대학생 전세자금대출에 대한 모든 것

대학생 중 지방에서 올라오거나, 집이 먼 경우 학교 근처에 집을 구해서 자취를 하죠. 기숙사나 학교 근처에서 하숙을 하기도 하지만 전세로 집을 구해서 살기도 합니다. 대부분 학생들은 전세

dobbyisfreeya.tistory.com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