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윈도우 화면캡쳐, 동영상캡쳐 총정리! :: 도비의 저장소
반응형



컴퓨터에서 화면캡쳐하고 싶을 때 PrinScreen 주로 사용하시나요? 프린트스크린 키를 사용하면 전체화면 또는 활성화된 창(Alt+PrintScreen)을 캡쳐할 수 있는데요. 그러면 마우스 포인터는 찍히지 않는 특징이 있습니다. 프린트 스크린키 외에도 다양한 화면캡쳐와 동영상 저장, 동영상 캡쳐가 가능한 간단한 방법들을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어렵지 않으니 천천히 따라와주세요.

 

윈도우 화면캡쳐, 동영상캡쳐

 

 

1. Win 버튼 + Shift  + S

 

Win버튼과 Shift 및 S를 차례대로 누르면 원하는 영역을 선택하여 캡쳐할 수 있습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 화면이 회색으로 살짝 어두워지는데, 원하는 영역을 선택할 수 있는 상태가 됨을 의미합니다. 위쪽에 버튼을 누르면 마우스 드래그로 사각형, 자유형, 창 전체, 전체화면 캡쳐 등이 가능해요. 클립보드에 자동으로 저장되기 때문에 붙여넣고 싶은 곳에서 Ctrl+V(붙여넣기)를 하면 바로 캡쳐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어요.

 

 

2. Win 버튼 + G 

 

Win버튼과 G를 연달아 누르면 윈도우 게임바를 활용해서 화면캡쳐 뿐만 아니라 동영상 녹화, 저장, 캡쳐가 가능합니다. Win+G를 누르면 아래 그림과 같이 캡처라고 뜨고 녹화나 화면캡쳐를 할 수 있는 버튼이 활성화 됩니다. 이때 저장된 화면이나 동영상은 내PC >> 동영상 >> 캡처에서 확인하실 수 있어요.

 

 

 

 

3. 그 외 

 

Alt + Win + PrtScn : 활성화된 창의 이미지가 바로 파일로 저장되는 것을 내PC >> 동영상 >> 캡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Alt + Win + R : 녹화 기능이 활성화 되고,  내PC >> 동영상 >> 캡처에서 확인하실 수 있어요.

 

 

 

● 함께보면 좋은 포스팅

 

구글 검색 기록 끄기/삭제 30초만에 해결

 

구글 검색 기록 끄기/삭제 30초만에 해결

구글 접속 후 검색을 한 다음 검색 기록이 남아있어서 번거로웠던 경험 다들 있으시죠? PC방이나 공용PC 등을 사용할 때 특히 검색기록이 남아있을 경우 매우 불편하게 느껴지기도 합니다. 게다

dobbyisfreeya.tistory.com

구글계정 하나씩 로그아웃 하는 방법!

 

구글계정 하나씩 로그아웃 하는 방법!

하나의 기기에 구글계정 여러개 연결해서 많이 쓰고 계시죠? 구글계정 로그아웃 하려고 보면 만 보여서 당황한 적 있으실거에요. 그래서 오늘은 구글계정 하나씩 로그아웃 하는 방법을 소개해

dobbyisfreeya.tistory.com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