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한국 애플페이(Apple Pay) 사용법 총정리! :: 도비의 저장소
반응형

애플페가 드디어 오늘(3월 21일) 출시되었습니다!

어떻게 사용하면 되는지, 국내 사용가능 가맹점 모두 정리해서 알려드릴께요.

 

애플페이란?

NFC 단말기가 있는 가맹점에서 실물카드나 인증없이 모바일 기기를 접촉하면 간편하게 결제가 가능한 서비스입니다. 현재 편의점, 이마트, 코스트코, 스타벅스, 신세계백화점 등 대형 가맹점은 NFC 단말기를 구비한 것으로 알려져 있어요.

 

애플페이 사용 가능 신용카드

 

현재는 현대카드만 사용 가능합니다! 또한, 현대카드와 제휴된 해외결제 가능 체크카드도 등록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현대카드와 애플이 1년 독점계약을 했다고 하니, 추후 다양한 신용카드 확대를 기대해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애플페이 사용법

1. 아이폰에서 지갑(월렛) 앱 선택

먼저, 아이폰에서 지갑 앱을 선택합니다.

 

 

2. 상단 모서리 + 버튼 선택 후, 카드 추가

 

오른쪽 상단 모서리에 '+' 버튼을 선택한 후, 체크카드 또는 신용카드를 클릭해서 원하는 카드를 추가합니다.

현재는 현대카드만 가능하고, 현대카드 앱이 있다면 바로 연동됩니다.

 

 

3. Apple 지갑에 카드 추가

 

애플페이에 추가할 카드를 선택한 후, 약관 동의를 하면 아이폰 또는 애플워치 중 카드를 추가할 곳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4. 완료표시 확인

 

기본카드로 설정을 완료하면 애플페이 사용법을 확인하실 수 있어요. 모든 등록이 끝나면 지갑에서 카드 확인이 가능합니다!

 

 

 

※ 애플페이 사용 시 주의사항

- 아직은 교통카드 단말기에서 지원이 되지 않아요. 추후 교통카드 확대 소식이 있으면 다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비밀번호 설정 필수! 애플페이 사용 시 기기의 비밀번호를 설정하는 것이 보안문제를 대응할 수 있다고 하니 비밀번호 설정 꼭 하시길 바라요. 

 

★함께보면 좋은 포스팅

일본 교통카드(파스모) 애플페이 사용법

 

일본 교통카드(파스모) 애플페이 사용법

일본에서도 교통카드가 활발히 사용되는데요. 현지에서 쓰이는 교통카드로는 파스모, 스이카 카드가 있습니다. 그리고 교통카드를 아이폰(또는 애플워치) 애플페이로 사용할 수 있어요. 제가

dobbyisfreeya.tistory.com

아이폰 진동끄기 진동설정

 

아이폰 진동끄기 진동설정

아이폰 사용하면서 벨소리, 진동, 무음모드로 변경하는 방법 잘 알고 사용하고 계신가요? 아이폰 왼쪽 측면에 보면 물리적 버튼이 있죠? 이 버튼으로 벨소리를 키고 끌수 있다는 건 대부분 알고

dobbyisfreeya.tistory.com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