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최신ver.) 일본 교통카드(파스모) 애플페이 사용법 :: 도비의 저장소
반응형

 

일본에서도 교통카드가 활발히 사용되는데요. 현지에서 쓰이는 교통카드로는 파스모, 스이카 카드가 있습니다. 그리고 교통카드를 아이폰(또는 애플워치) 애플페이로 사용할 수 있어요. 제가 이번 도쿄 여행에서 정말 유용하게 사용한 부분이라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참고로, 저는 파스모카드를 발급받아 애플페이로 등록해서 사용을 했습니다.

 

애플페이로 파스모카드 등록하는 방법은 두가지가 있는데요. 1) 파스모 어플을 다운받아 등록하는 방법2) 실물카드를 등록하는 방법입니다. 두 가지 다 소개해드릴께요.

 

 

파스모 어플 다운받아 등록하는 방법

1. 설정 > 일반 > 언어 및 지역 > 일본 선택 [이제 안해도 되어요! 바로등록가능!!]

먼저 파스모 카드 어플을 다운받기 위해서는 설정에서 언어 및 지역에서 일본을 선택해주셔야 합니다. 그래야 어플 다운이 가능해요! (애플페이 등록 후에는 대한민국으로 다시 지역 변경해주시면 됩니다)

 

 

2. 앱스토어 > 파스모 검색 > 파스모 어플 다운 > 새로운 파스모 만들기

지역을 변경하셨으면 앱스토어에서 파스모를 검색해서 어플을 다운받은 후 새로운 파스모 만들기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3. 무기명 파스모 > 다음 > 동의 선택 > 충전안함

그리고 아래 그림과 같이 무기명 파스모를 선택하고 다음, 동의, 충전안함!을 선택해주셔야 해요. 어플을 다운 받아서 일본가서 충전하는 형태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4. 애플페이에 파스모카드 등록

이제 애플페이에 파스모카드를 등록해야겠죠? 어플 지갑을 선택하셔서 오른쪽 상단에 +를 누르시면 지갑에 교통카드를 충전하실 수 있어요. 아이폰 또는 애플워치를 선택할 수 있는데 둘 중 하나만 가능합니다! (아이폰 선택 후, 애플워치 변경 가능/ 애플워치에서 아이폰으로도 변경 가능)

 

 

 

실물카드 애플페이에 등록하기

1. 실물카드 발급받기

저는 공항에서 파스모카드 실물카드를 발급받아서 애플페이에 등록해서 사용했었는데요. 

 

 

이렇게 생긴 카드에요. 공항 또는 지하철 내 역사 발급기에서 발급가능하고, 한국어 지원 다 되니까 걱정 노노

 

2. 설정 > 일반 > 언어 및 지역 > 일본 선택

실물카드를 애플페이에 등록하기 위해서는 지역을 일본으로 변경하셔야 합니다.

 

3. 지갑 > 등록 > 교통카드 > 파스모 > 계속

지갑에서 오른쪽 상단 등록(+)를 누른 후, 지갑에 교통카드 추가하면 각국의 교통카드 등록 가능한 것들이 보일 거에요. 파스모 카드를 선택합니다.

 

 

4. 금액 선택 > 기존카드 이체 > 카드 접촉해서 이체

금액 선택에서 기존카드 이체를 선택하시면 기존 카드에서 잔액 이체를 보실 수 있어요. 이때 PASMO ID 뒷면 오른쪽 아래 인쇄되어진 숫자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아니면 카드를 휴대폰 뒷면에 접촉하면 숫자 입력할 필요없이 바로 이체가 가능해요! 

 

 

이제 애플페이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아이폰 잠금화면서에서도 그냥 지하철 찍으면 바로 인식되어서 정말 편리했어요. 인식속도도 진짜 빠르고 제가 어디서 어디로 이동했는지, 잔액은 얼마인지도 상세히 확인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아이폰 쓰시는 분들께는 진짜 강추해요!

 

 

 

※ 주의점! 

애플페이에 등록하면 실물카드는 사용하지 못해요. 이점 꼭 유의해주세요!!

 

※ 소소한 팁

지하철내에서는 아이폰으로 충전되는 기기를 발견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당황하지 말고 근처 편의점에 가서 파스모카드 충전하겠다고 하면 충전해줍니다! 그리고 파스모 카드 내 잔액은 환불이 어려운데요. 편의점, 스타벅스 등에서 활용가능하니 참고하시고, 저는 공항 면세구역 자판기(자판기 파스모 가능)에서 알뜰하게 소진하고 왔습니다!

 

 

 

★ 함께보면 좋은 포스팅

2024 일본여행 비지트재팬웹(Visit Japan Web) 최신ver.

 

2024 일본여행 비지트재팬웹(Visit Japan Web) 최신ver.

일본여행 가는분들 많으시죠? 저도 곧 동생과 일본여행을 계획하고 있는데요. 일본여행 가기 전 비지트재팬웹(Visit Japan web) 사이트에서 큐알 받아서 가면 편해서 이번 여행에도 해보려고 하니 20

dobbyisfreeya.tistory.com

 

일본여행준비물/필수어플 BEST5

 

일본여행준비물/필수어플 BEST5

1. 구글맵 ★★★★★ 제일 필요한건 구글맵 어플 아닐까요? 공항에 도착해서 호텔까지 가는 방법, 호텔에서 음식점, 카페, 관광지 가는 방법 등 한번에 구글맵 어플로 확인할 수 있어요. 기본적

dobbyisfreeya.tistory.com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