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일본여행준비물/필수어플 BEST5 :: 도비의 저장소
반응형

 

 

1. 구글맵 ★★★★★

 

제일 필요한건 구글맵 어플 아닐까요? 

공항에 도착해서 호텔까지 가는 방법, 호텔에서 음식점, 카페, 관광지 가는 방법 등 한번에 구글맵 어플로 확인할 수 있어요.

기본적인 지도어플로 길찾기외에도 주변 음식점 및 카페 찾기를 비롯해서 가고 싶은 곳의 평점까지 한 번에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일본 외에서도 구글맵은 아주 유용하니 꼭 활용해보세요. 

여행 가기 전에 가고 싶은 곳을 표시해 둘 수도 있고, 라벨링도 가능합니다!

구글맵 다루는 방법은 다음에 좀 더 자세히 다뤄보도록 할께요.

 

2. Japan transit ★★★★★

 

Japan transit은 일본에서 가장 많이 다운로드 되는 네비게이션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우리나라의 카카오지하철 같은 개념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좀 더 자세하게 지하철 경로뿐 아니라 비용까지도 알려주는 똑똑한 어플이에요.

게다가 한국어 지원도 되니까 편하게 이용하실 수 있을 거에요!

 

 

 

01
Japan transit 사용방법

 

3. 파파고 ★★★★

파파고는 번역어플입니다.

일본에는 영어간판이나 메뉴판이 없는 경우가 많아요. 일본어가 익숙치 않으시다면 번역어플 하나쯤은 꼭 깔고 가시길 추천드립니다!

파파고를 설치하신 후에 번역을 일본어 선택하시고 번역할 내용을 문자로 써주시거나, 음성을 눌러서 말로 하시면 일본어로 번역이 됩니다.

번역된 일본어를 읽어주기도 해요! 혹시 메뉴판이 너무 어렵다면 이미지를 눌러서 해당 메뉴판을 찍으면 자동으로 번역이 된답니다.

 

 

 

파파고 사용이 어려우시다면 구글에서 이미지 검색도 가능합니다.

구글 이미지 검색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이미지로 검색하는 손쉬운 방법!(구글)

평소에 검색을 하다가 키워드가 아닌 이미지를 검색하고 싶을 때가 있을텐데요. 구글에서 이미지로 검색하는 간단한 방법을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이미지 검색은 사진, 이미지 등을 통해서 유

dobbyisfreeya.tistory.com

 

4. 타베로그 ★★★☆

타베로그는 맛집어플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일본여행 왔는데 맛있는걸 지나칠 수는 없겠죠? 맛있는 일본을 경험하고 싶으시다면 꼭 설치하시길 추천드려요.

블루리본 같은 일본의 미쉐린 맛집들을 한 눈에 살펴볼 수 있어요.

저같은 경우는 구글맵과 같이 타베로그를 참고하고는 하는데요. 타베로그에서 맛있어 보이는 곳을 찾아서 구글맵에서 검색해서 구글맵 평점 확인하고 가는 길 검색해서 가곤 했습니다.

타베로그는 웹사이트에서 사용하시면 한국어 지원이 됩니다. (웹사이트 바로가기)

 

 

5. 트래블월렛 ★★★

트래블월렛은 많이들 알고 계실텐데요.

해외에서 카드결제를 하는 경우 수수료가 들고, 그렇다고 현금을 가지고 다니기에는 좀 부담이 되죠. 트래블월렛 카드는 여행하는 나라의 통화로 쓸만큼 충전해서 결제 가능한 어플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트래블월렛 어플을 사용하시려면 실물카드가 필요하기 때문에 여행 가기 적어도 일주일 전에는 꼭 신청하셔서 카드 발급받아 가시길 추천드려요.

또한, 트래블월렛 어플에서 환전도 바로 가능하기 때문에 일본 엔화 환전 역시 가능합니다.

 

※ 트래블월렛 환전하기

충전하기 → 환전할 나라 통화 선택하기  → 충전금액 작성  → 계좌 출금금액 확인  → 환전 완료

 

0123
트래블월렛 환전하기

 

일본여행준비물! 필수어플들 꼭 확인하셔서 즐겁고 안전한 여행 되세요.

일본여행 가기 전, 입국을 위한 필수 사항들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일본여행 비지트재팬(Visit Japan Web) 필수!(22.11.14~)

지난달(22.10월) 일본여행 필수사항들 소개해드리면서 MY SOS 가입절차 등을 알려드렸었는데요. 11월 13일까지는 기존 MY SOS와 Visit Japan Web이 통합되어 운영되고, 11월 14일부터는 Visit Japan Web으로 통

dobbyisfreeya.tistory.com

 

 

일본여행 필수 비지트재팬 수정 방법

11월 중순부터(11.14~) 일본여행 시 필수적으로 Visit Japan Web 사이트에서 여행 입국 관련 정보들을 등록해야 한다고 안내해드렸었는데요. 일본여행 비지트재팬(Visit Japan Web) 필수!(22.11.14~) 지난달(22.

dobbyisfreeya.tistory.com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