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온라인영어수업 후기-빵빵잉글리시 내돈내산 :: 도비의 저장소
반응형

2023년을 마무리하면서 그래도 꾸준히 잘했다고 생각하는 것 한가지(한가지면 됐지뭐..)

바로 영어공부

 

온라인 영어 수업을 1년동안 듣고 있습니다.

바로 빵빵잉글리시인데요. 

 

3개월 단위로 후기를 써보자 생각하고 후기도 남긴 적이 있어요.

 

근데 진짜 사실 저만 알고 싶어요..

이젠 나만 알고 싶어가지고.. 블로그에 글 남길까 말까 되게 고민했어요...

 

온라인영어수업 후기-빵빵잉글리시

 

온라인영어수업 후기-빵빵잉글리시

들어가며 영어수업 후기에 앞서, 나는 영어를 그리 썩 잘하지 못하며 특히 스피킹은 거의 뭐.... 학원다니면서 진짜 열심히 공부하고 본 toeic 700점~800점 정도?(아무리해도 안되는것도 있다는 것을

dobbyisfreeya.tistory.com

 

 

온라인영어수업 후기-빵빵잉글리시 9개월 후기

 

온라인영어수업 후기-빵빵잉글리시 9개월 후기

온라인영어수업을 9개월, 이제 10개월차 꾸준히 듣고 있다니! 영어공부는 어떻게해도 3개월을 못넘기던 내가 어떻게 이렇게 꾸준히 할 수 있는지 후기를 남길때가 되었다고 생각함 3개월차 후기

dobbyisfreeya.tistory.com

 

 

첫 후기를 보면 알겠지만, 중급반은 생각도 못(안)하고 초급부터 듣기 시작했어요.

초급반도 쉬운 수준이 아니거든요. 

초중고에서 영어를 그래도 좀 배웠지만, 입밖으로 영어를 하지 못하는 수준이 초급반 같아요 ㅋㅋ

 

초급반/중급반 모두 매달 7회 수업 기본, 매회 2시간 기준

줌라이브/유튜브라이브/녹화본 3가지 형태로 수업을 들을 수 있어요.

 

라이브 수업은 오전 10시에 진행되기때문에 저는 녹화본으로 수업을 듣고 있습니다.

(라이브..그립다...)

녹화본 영상은 한달 내내 제공하기 때문에 이점이 정말 좋았어요.

라이브 느낌으로, 내 스케줄에 따라 들을 수 있는 온라인 영어수업! 

 

녹화본 영상 수업들은 것 인증샷

 

 

커리큘럼은 6개월을 들어야 한 텀이 끝나는 방식이고요. 

작년 11월부터 올해 10월까지 1년을 들었으니 커리큘럼을 2회독 한 셈이죠.

 

초급반 수업을 2번 들은 후, 중급반에 도전해봐야겠다고 생각했어요.

중급반에 들어가려면... ★레벨테스트 를 봐야합니다. 쉽지않았어..

 

중급반 수업 - 레벨테스트

 

중급 레벨 테스트는 1) 원어민들이 쓰는 실제 표현 TEST 20문항, 2) 원어민들이 쓰는 실제 표현과 문법으로 구성한 TEST 20문항, 3) 스피킹 테스트로 구성되어 있어요.

 

초급에서 주로 다뤄졌던 내용으로 되어 있어서, 

기억을 더듬어(..) 열심히 풀고 스피킹 영상도 짧게 녹화해서 제출했습니다.

지민샘의 너른 아량으로 겨우겨우 중급반 입성! 

 

출처: 빵빵잉글리시 홈페이지

 

 

중급반 수업료

 

빵빵잉글리시 중급반 수강료는

얼리버드 수강(PDF 교재비포함) 175,000원!(얼리버드 놓치면 180,000원)

 

>> 수강신청 바로가기 <<

 

** 얼리버드 절대 놓치지 말기! 강의교재를 택배로 받는 경우 추가요금이 발생합니다.

 

중급반 커리큘럼

 

중급반에 들어가면 일단 양이 초급반의 1.5배(사실 2배..) 되는 느낌이었어요.

그래서 첫달은 진짜 정신없이 흘러가버렸지요.. 여긴 어디 나는 누구..

 

중급반 커리큘럼은 Expression + 문법 + 대화문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초급반은 Expression + 문법 구성)

 

무엇보다도 대화문이 초급처럼 짧지 않고, 따로 구성되어 있어서 내용이 풍부하고 훨씬 실용적이라고 느껴졌어요!

문법은 중급문법으로, 자세한 커리큘럼은 아래 사진을 참고해주세요.

 

출처: 빵빵잉글리시 홈페이지

 

 

첫달 느낀건 초급반에서 기초를 잘 다져놔야 중급반을 따라갈 수 있다는 점!

(그런면에서 초급반 2회독 한건 정말 잘한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ㅎㅎ)

 

무엇보다 초급반에서 중급반까지의 그...흐름이 미쳤고, 지민샘이 커리큘럼에 얼마나 공을 들이시는지 너무 확 와닿아서 더욱 신뢰가 쌓인 한달이었어요. 아, 믿고 가도 되겠구나!

 

중급반 공부방법

첫달은 중급반 적응 기간으로 보내면서 하나의 수업을 2-3회씩 반복해서 들었어요.

전 주로

 

1) 퇴근길에 그날 녹화본 흘러가듯 들으면서 예습하기

2) 저녁 자기전에 집중해서 수업듣기

3) 다음날 아침 출근길에 1.25배로 들으면서 복습하기

 

이런식으로 들었습니다. 부족하다 생각하는 부분은 체크해두었다가 주말이나 수업없는 날 듣고요!

 

 

★여기서 꿀팁!

 

중급반 레벨테스트 보기싫다. 난 한꺼번에 많이 배워서 성장하고 싶다! 이런분들께는 매일반 추천드립니다.

저는 진짜.. 시간과 금전적인 부분만 허락되었다면 무조건 매일반 했을거에요. 진심으로! (돈 많이 벌고 싶다..)

중급반 레벨테스트를 통과해서 중급반을 듣는다고 제가 초급반 수업을 다 기억하진 못하잖아요...?

진짜 매일반이 꿀템입니다.

 

매일반

 

매일반은 초급반과 중급반 수업을 좀 더 저렴한 가격으로 수강할 수 있어요. 그리고 RAM 라이브는 덤!

 

 

출처: 빵빵잉글리시 홈페이지

 

매일반 수강료

 

매일반은 초급반과 중급반 과정을 할인된 가격 300,000원(교재PDF 기준)으로 들을 수 있어요.

진짜 꿀이지 않나요. 초급과정, 중급과정 다듣고.. 

시간과 돈이 되는 분들께는 강추! 드립니다. (나도 하고 싶다..)

 

RAM

 

마지막으로 RAM !!

제가 진짜 너무 유용하게 활용하는 Repeat After Me 파일!

 

그날 수업에 나온 표현들을 지민샘이 직접 녹음해서 공유해주시는데요.

진짜 올 한해 음악어플 거의 듣지 않았어요. 무조건 RAM으로 차안에서, 지하철에서, 자기전에.. 무조건 RAM

 

그냥 배경음악처럼도 틀어놓더라도, 한 문장이라도 내 귀에 들리면 이득이라고 생각하면서 들었어요 ㅋㅋㅋㅋㅋ

효과 최고! 공부하기 싫은 날, 진짜 시간이 없는 날, 지민샘 에너지를 얻고 싶은 날.. 전 주로 RAM을 듣습니다 ㅎㅎ

 

 

** 빵빵잉글리시 1년을 마무리하며,

 

벌써 1년 하고도 2개월,

올 한해 마무리하면서 블로그에 뭘 남겨볼까 고민하다가

꾸준히 해왔던 영어수업 후기를 남겨보았어요.

 

진짜 화장실 갈 시간도 없이 바쁘게 회사생활하고, 밤에는 거의 녹초가 되어 실신해서 자고

새벽에는 학위논문 준비하고.. 정말 바쁘고 정신없거든요.

 

다들 바쁘잖아요.

그럼에도 제가 영어수업을 놓지 못하는 이유는 제가 조금씩이라도 영어가 늘어가고 있는게 눈에 보여서 입니다.

다른건 부수적인 이유에요. 영어수업듣는데 영어가 늘지 않으면 할 이유가 없잖아요.

 

근데 늘어요. 천천히 조금씩, 하지만 제가 생각해도 옳은 방향으로 늘고 있어요.

 

다른 영어 수업들 보면 표현만 왕창 가르쳐 주어서 잠깐 영어가 는다고 느낄수는 있지만, 근본적으로는 결국 뼈대를 잡아야 하는데 그게 안되어서 금방 무너졌거든요. 근데 빵빵은 천천히 가지만 무너지지 않게 뼈대를 확실히 잡아줍니다.

 

이제 미드 보면 예전엔 70%도 안들렸던 문장이 통으로 들리는 재미를 느끼고 있습니다.

 

물론 아직 멀었죠. 가끔 빡! 늘지 않아서 좌절스러울 때도 있어요.

하지만 그때마다 지민샘이 수업에서 해주시는 말씀을 생각해요.

 

"어떤 것이든 포기하지 말고 매일 새롭게"

 

내년에는 영어 꼭 공부해야겠다 생각하는 분들!!
빵빵 하세요. 후회하지 않으실 겁니다.

후기가 너무 좋으면 의심스럽죠...? 저도 그랬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거 진짜 내돈내산 후기입니다. 증명하라 하시면 할 수 있음)

 

근데 왜 아무도 시키지 않았는데

옷을 사도 후기를 잘 안남기는 제가.. 제 블로그에 이렇게 길게 몇번을 후기를 남기겠어요..?

 

좋으니까, 좋은건 같이 나누고 싶으니까요!

(사실 아님..나만 알고 싶은 영어강의임.. 솔직히 말하면 지인들에게도 소개했지만 나만 듣고 싶음.)

 

영어공부 뭐 해볼까 검색해보시는 분들,

빵빵 한 번 해보세요. 넘쳐나는 후기가 증명합니다 ㅎㅎ

 

글 읽는 모든 분들 한해도 알차고 행복하게 마무리하시길 :-)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