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금리비교 방법-1(제1금융권) :: 도비의 저장소
반응형

 

현재 한국은행 기준금리가 2014년 이후 처음으로 2.25%로 변경되는 등 기준금리가 반영된 다양한 예적금 상품들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그러면 이렇게 다양한 예적금의 금리를 어떻게 비교해서 조금이라도 더 좋은 상품에 가입할 수 있을지 한번 알아보도록 할께요. 

 

제1금융권 금리비교

※ 여기서 잠깐!

1금융권이란?  금융기관 중에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일반은행(예, 신한은행, 국민은행, 하나은행, 우리은행 등), 특수은행(한국산업은행, 한국수출입은행, IBK 기업은행, NH농협은행 등), 지방은행(광주은행, 제주은행 등), 외국계은행, 인터넷전문은행(카카오뱅크, 케이뱅크 등) 등이 있습니다. 

 

 

 

■ 전국은행연합회(https://www.kfb.or.kr/)

아래의 전국은행연합회 사이트에 들어가시면 1금융권의 예금, 적금금리 등을 기간에 따라서 한번에 비교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국은행연합회 소비자포털

금융상품정보, 금리/수수료 비교공시, 금융서비스정보, 소비자정보, 금융교육, 보이스피싱정보

portal.kfb.or.kr

 

 

 

 

■ 금융감독원 홈페이지(https://www.fss.or.kr/)

금융감독원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금융상품의 공시를 비교해서 확인할 수 있는데요.

저축 금액, 기간을 설정하여 상품 검색, 비교할 수 있습니다.

 

 

금융상품 통합 비교공시 시스템

 

finlife.fss.or.kr

 

꼼꼼한 금리 비교를 통해서 본인에게 좀 더 필요한 예적금 상품을 찾아보도록 해요!

2금융권의 예적금 상품 금리비교 및 그 밖의 금리 관련 포스팅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정기예적금 특판 찾는 꿀팁!

정기예금과 정기적금의 금리 비교하는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금리비교 방법-1(제1금융권) 예적금은 무엇인지, 예적금 금리에 따른 이자는 어떻게 계산하면 되는지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dobbyisfreeya.tistory.com

 

금리비교 방법-2(제2금융권)

금리비교하는 방법으로 먼저 우리가 흔히 쓰는 제1금융권(일반은행, 지방은행, 특수은행, 외국계은행, 인터넷전문은행 등)의 금리를 비교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금리비교 방법-1(제1금융

dobbyisfreeya.tistory.com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