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금리비교 방법-2(제2금융권) :: 도비의 저장소
반응형

금리비교하는 방법으로 먼저 우리가 흔히 쓰는 제1금융권(일반은행, 지방은행, 특수은행, 외국계은행, 인터넷전문은행 등)의 금리를 비교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금리비교 방법-1(제1금융권)

예적금은 무엇인지, 예적금 금리에 따른 이자는 어떻게 계산하면 되는지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어떻게 돈을 모을까?(정기예금 vs. 정기적금) 목돈을 만들기 위해서는 일단 적은 금액이라도

dobbyisfreeya.tistory.com

 

그러면 은행을 제외한 금융기관의 금리는 어떻게 알아볼 수 있을까요?

 

※ 여기서 잠깐!

제2금융권이란? 은행을 제외한 금융기관으로 자금의 중개를 주로 담당하는 비통화금융기관입니다. 여기에는 보험회사, 증권, 신탁, 카드, 캐피탈, 상호저축은행 등이 해당됩니다. 

 

우리가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제2금융권으로는 우체국예금보험, 지역농협, 지역수협, 새마을금고, 상호저축은행 등이 있어요. 제2금융권은 불안정한 대신 이자율이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요새는 예금자보호제도(5천만원 한도)를 시행하고 있기 때문에 예금자 보호 한도 내에서 활용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그럼 제2금융권 금리확인방법 알아볼까요?

 

제2금융권 금리비교

마이뱅크(www.mibank.me)

마이뱅크 사이트에 예금비교 탭 들어가시면 신협, 새마을금고, 농축협, 저축은행의 예적금 비교를 한 눈에 할 수 있습니다.

 

 

왼쪽 탭에 보시면 원하는 검색조건으로 검색해 볼수도 있어요.

 

 

저는 마이뱅크를 통해 한번 확인 후 해당 새마을금고의 금리를 직접 확인하는 편인데요. 새마을금고에서 직접 금리를 확인하고자 한다면 아래 사이트로 이동해주시면 됩니다.

 

새마을금고(www.kfcc.co.kr)

새마을금고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금고 위치안내가 나옵니다. 이부분을 클릭하신 후 금고명에 원하는 금고명을 입력하시거나 지도에서 원하는 지역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저는 금리가 높았던 도봉지점을 확인해보았어요. 금고명이 뜨면 오른쪽 금리 클릭해주세요. 해당 지점의 금리를 계약기간별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마이뱅크 사이트와 실제 금리가 차이가 나는 경우도 있으니 마이뱅크는 금리비교 참고용으로 사용해주시고, 꼭 해당 사이트에서 금리우대금리 챙겨서 확인해주세요.

 

지금까지 제2금융권 금리비교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본인에게 잘 맞는 예적금, 금리비교를 통해 똑똑하게 가입하도록 해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