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코세라 강좌 무료로 수강하기(KMOOC x COURSERA) :: 도비의 저장소
반응형

코세라? Coursera?

 

코세라(Coursera)는 2012년 스탠퍼드대학 컴퓨터과학과 Andrew Ng 교수와 Daphne Koller 교수가 설립한 MOOC(Massive Open Online Course, 무크) 플랫폼입니다. 코세라의 강의는 기본적으로 무료이지만, 수료증을 받으려면 유료로 등록해야 한다. 수료증 강좌는 4-6주, 길게는 4-6개월 과정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유명 대학과 연계한 온라인 학위과정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지금부터 코세라 무료로 수강하는 법을 알아볼까요?

 

 

 

 

 

 

 

 

 

 

코세라 무료로 수강하기(+한국어 자막)

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K-MOOC)에서 코세라와 연계하여 구독권을 신청하고 무료로 코세라 강좌를 수강할 수 있어서, 오늘은 K-MOOC에서 제공하는 코세라 강좌 무료 수강하기를 안내해드리려고 해요.

 

K-MOOC은 코세라와 연계하여 4차 산업, 인문학 외국어 등 국내에서 쉽게 볼 수 없는 글로벌 명문대(스탠퍼드, 듀크, 프리스턴 대학교)에서 제공하는 4차 산업혁명과 관련된 트렌드 한 강좌와 예일대, 펜실베니아대학, 뉴욕 현대미술관 등에서 제공하는 인문학 과정, 스탠퍼드 대학에서 제공하는 딥러닝, AI 과정, Google과 함께하는 프로그래밍 실무과정 등을 수강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한국어 자막도 제공한다는 사실!

 

 

1.  K-MOOC 사이트 회원가입하기

K-MOOC x Coursera 강좌를 수강하기 위해서는 K-MOOC 사이트(www.kmooc.kr) 접속 후, 회원가입을 해줘야 합니다. 회원가입은 아래 클릭!

 

KMOOC 수강신청 및 이수증 발급 방법

 

2. 초대장 클릭

회원가입 후, 사이트 메인 배너에서 K-MOOC 글로벌 MOOC 학습자 모집 클릭!

 

강좌 초대장을 클릭하신 후 구독권 신청하기를 클릭하시면, 이름/연락처/이메일/직업/신청목적 등을 작성하고 제출하기 클릭! 이때 이메일로 코세라 구독권이 배포되므로 이메일 주소는 꼭 한번 더 확인해주세요.

 

3. 코세라 회원 가입하기

구독권 대상자에게는 메일을 통하여 초대장이 발송됩니다. 초대장을 받으시면 코세라 전용 플랫폼(https://www.coursera.org/programs/kmooc-coursera-learning-hub-rreuo)에서 먼저 코세라 회원으로 가입해야 해요.

 

KMOOC x COURSERA 전용 플랫폼
코세라 회원가입하기

4. 수강 신청하기

회원가입 후 로그인을 하면 수강신청을 할 수 있어요! 원하는 강좌를 둘러보고 강좌 썸네일 클릭 후 강좌 페이지에서 수강신청이 가능합니다.

 

코세라 수강신청하기

 

5. 학습 후 수료증 발급받기

강좌를 모두 수강한 후에는 내 계정 메뉴에서 수료증 발급 및 관리 또한 가능합니다.

 

코세라 강좌 이수증 발급

 

지금까지 코세라 강좌 무료로 수강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어요. K-MOOC 내에 코세라 강좌 소개 페이지를 통하여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고, 한국어 자막도 제공하고 있으니 KMOOC x COURSERA 강좌를 통해서 무료로 즐겁게 학습하며 완강해보아요!!

 

 

 

KMOOC 수강신청 및 이수증 발급 방법

※ K-MOOC 수강신청 및 이수증 발급방법 1. K-MOOC(Korea Massive Open Online Course)이란? 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K-MOOC)는 온라인을 통해 누구나, 어디서든 원하는 강좌를 들을 수 있는 한국형 온라인 공개..

dobbyisfreeya.tistory.com

 

 

출처: K-MOOC 사이트(www.kmooc.kr)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