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구글 키워드 고민해결! 키워드 찾기 총정리 :: 도비의 저장소
반응형

 

블로그 글 쓸때 키워드 고민을 많이 하게 되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구글에 노출이 잘되는 키워드 찾는 방법을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일반적으로 구글 키워드 플래너를 사용하시고는 하는데 따로 회원가입에 로그인도 해야 하고 데이터가 너무 포괄적인 단점이 있죠.

 

구글에서 키워드 찾는 간단한 방법 지금부터 소개해드릴께요.

 

 

1. 구글 트렌드: 실시간 검색어 확인

먼저 구글 트렌드는 현재 전 세계 사람들이 가장 관심있어하는 인기 검색어를 확인할 수 있고, 시간 흐름에 따른 관심도의 변화차트 및 지역별 관심도까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검색어끼리 비교해서 관심도 변화를 확인할 수 있어요.

 

구글트렌드 활용법 총정리

 

구글트렌드 활용법 총정리

블로그 작성 시 어떤 글을 써야 할지 고민이신 분들 많으시죠? 현재 전세계 사람들이 가장 관심있어하는 인기 검색어를 찾는 법이 있습니다. 사람들이 무엇을 많이 검색하는지 파악하는 것은 블

dobbyisfreeya.tistory.com

 

2. Keyword Everywhere: 검색 트렌드 확인

Keyword Everywhere는 크롬 확장 프로그램으로 아주 간단한 설치만으로 키워드를 구글에서 검색할 때마다 관련 키워드 목록, 검색 트렌드 등을 바로 확인할 수 있는 유용한 프로그램입니다.

구글에 원하는 검색어를 입력하면 같은 화면 오른쪽에 관련 키워드 목록이 나오고 검색어 트렌드와 사람들이 검색하는 관련 검색어까지 모두 한번에 확인 가능합니다.

 

크롬 확장 프로그램으로 키워드 검색하기(Keyword Everywhere)

 

크롬 확장 프로그램으로 키워드 검색하기(Keyword Everywhere)

현재 실시간으로 가장 관심많은 인기 검색어를 찾는 방법에 있어서 구글 트렌드를 가장 쉽게 활용할 수 있는데요. 구글 트렌드 활용법 총정리는 지난 포스팅에서 다루었으니 참고해주세요. 구

dobbyisfreeya.tistory.com

 

3. Ubersuggest: 검색량 확인

Ubersuggest 역시 크롬 확장프로그램으로 간단한 설치만으로 검색량을 확인할 수 있어요. 프로그램 설치 후 구글에 검색어를 입력하면 월 검색량과  CPC 단가까지 한눈에 살펴볼 수 있습니다.

 

크롬 확장 프로그램으로 키워드 검색2!(Ubersuggest)

 

크롬 확장 프로그램으로 키워드 검색2!(Ubersuggest)

실시간으로 가장 관심있는 인기 검색어 찾는 방법 중 크롬 확장 프로그램으로 키워드 검색 시, Keyword everywhere를 활용하는 방법을 지난 포스팅에서 살펴보았는데요.  Keyword everywhere는 구글 검색

dobbyisfreeya.tistory.com

 

지금까지 구글 검색어, 키워드 찾는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이러한 키워드 찾는 방법을 토대로 구글에서 인기있는 키워드를 확인하여 블로그 유입량을 늘릴 수 있는 콘텐츠를 제작해 볼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