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구글트렌드 활용법 총정리 :: 도비의 저장소
반응형

 

 

블로그 작성 시 어떤 글을 써야 할지 고민이신 분들 많으시죠?

현재 전세계 사람들이 가장 관심있어하는 인기 검색어를 찾는 법이 있습니다. 사람들이 무엇을 많이 검색하는지 파악하는 것은 블로그 작성할 때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또한, 검색어 비교는 사람들의 검색어 경향도 파악할 수 있겠죠.

 

검색어 찾는 것으로 가장 쉽게 활용할 수 있는 것이 구글트렌드인데요.

구글트렌드를 사용해 검색어를 찾는 방법에 대해 지금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홈페이지 접속

먼저, 구글트렌드에 접속합니다(https://trends.google.co.kr/)

 

 

2. 검색어 입력 및 차트확인

검색어를 입력하면 시간 흐름에 따른 관심도의 변화차트와 지역별 관심도까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지역, 기간, 카테고리, 웹 검색까지 선택하여 검색할 수 있습니다.

 

+) 꿀팁!

"비교 추가" 클릭 후 비교하고자 하는 검색어를 추가하면 검색어끼리의 관심도 변화를 비교할 수 있습니다.

 

3. 실시간 급상승 검색어 확인

메뉴(왼쪽)에서 인기 급상승 검색어를 클릭하면 일별 인기 급상승 검색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는 한번씩 국가를 미국으로 변경하여 현재 인기있는 급상승 검색어를 확인하기도 하는데요. 전세계 트렌드를 먼저 확인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처럼 구글 트렌드를 활용하면 검색량을 확인할 수 있고, 검색어가 한시적으로 급상승 한 것인지 장기적인 키워드인지도 파악할 수 있습니다. 나아가 블로그 등을 작성할 때에 콘텐츠를 선점하는 데에도 이용할 수 있겠죠?

 

구글 트렌드는 신뢰성을 향상하기 위해 소수의 사람에 의한 검색이나 중복검색 등을 제외하고 반영되고, 실제로 트럼프 대선때 힐러리가 아닌 트럼프가 더 많이 검색되었는데 결국 트럼프가 당선이 된 것처럼 트렌드를 분석하는 데에 아주 유용한 도구라고 할 수 있습니다.

 

구글 트렌드 활용법을 토대로 트렌드 분석을 시작해보세요!

 


그 외 키워드 검색하는 방법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크롬 확장 프로그램으로 키워드 검색하기(Keyword Everywhere)

현재 실시간으로 가장 관심많은 인기 검색어를 찾는 방법에 있어서 구글 트렌드를 가장 쉽게 활용할 수 있는데요. 구글 트렌드 활용법 총정리는 지난 포스팅에서 다루었으니 참고해주세요. 구

dobbyisfreeya.tistory.com

 

 

크롬 확장 프로그램으로 키워드 검색2!(Ubersuggest)

실시간으로 가장 관심있는 인기 검색어 찾는 방법 중 크롬 확장 프로그램으로 키워드 검색 시, Keyword everywhere를 활용하는 방법을 지난 포스팅에서 살펴보았는데요. Keyword everywhere는 구글 검색 시

dobbyisfreeya.tistory.com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