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크롬 확장 프로그램으로 키워드 검색2!(Ubersuggest) :: 도비의 저장소
반응형

실시간으로 가장 관심있는 인기 검색어 찾는 방법 중 크롬 확장 프로그램으로 키워드 검색 시,  Keyword everywhere를 활용하는 방법을 지난 포스팅에서 살펴보았는데요.  Keyword everywhere는 구글 검색 시에 키워드 트렌드, 유사 키워드를 찾아주고 엑셀로 정리까지 한번에 가능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크롬 확장 프로그램으로 키워드 검색하기(Keyword Everywhere)

 

크롬 확장 프로그램으로 키워드 검색하기(Keyword Everywhere)

현재 실시간으로 가장 관심많은 인기 검색어를 찾는 방법에 있어서 구글 트렌드를 가장 쉽게 활용할 수 있는데요. 구글 트렌드 활용법 총정리는 지난 포스팅에서 다루었으니 참고해주세요. 구

dobbyisfreeya.tistory.com

 

이번에는 좀 더 간단하게 구글 키워드 검색 시 검색량 등을 확인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소개시켜드리려고 해요. 소개해드리는 프로그램 역시 "Chrome" 환경에서만 가능하니 꼭 기억해 주시고요. 오늘 소개해 드릴 프로그램은 Ubersuggest 입니다. 금방 설치해서 활용할 수 있으니 차근차근 따라와주세요!

 

 

 

1. 확장 프로그램 조회 후 추가

크롬 웹스토어(https://chrome.google.com/webstore/) 접속하여 Ubersuggest를 검색한 후,  Chorme에 추가하여 확장 프로그램 설치를 진행합니다.

프로그램을 추가하면 다음과 같이 URL의 오른쪽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때, 핀고정을 하시면 확장 프로그램 목록에 해당 프로그램이 나타납니다. 지난번에 설치한 Keywords Everywhere 프로그램도 같이 보이네요. 

 

 

2. 프로그램 활용하기

자, 이제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키워드를 검색해 볼까요?

 

월 검색량 및  CPC 단가 확인

구글에 키워드를 입력해 봅니다. 저는 아이폰14를 검색해 보았어요. 그러면 먼저 검색창에  Show Volume이라는 것이 뜬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Show Volume을 클릭하시면 월 검색량과 cpc 단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여기서 잠깐! CPC 단가란?

 

 

CPC 단가는 평균 클릭당비용으로 총 클릭 비용을 총 클릭수로 나누어 계산한 값을 말합니다. 즉, 광고를 클릭할때마다 광고비가 지급되는 방식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같은 블로그라도 키워드에 의해 광고 단가가 달라진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키워드를 어떻게 잡느냐에 따라서 수익이 달라진다는 점! 블로그 주제를 찾으실 때 CPC 단가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관련 키워드 검색량과 CPC 단가 확인

 

키워드 검색 시 오른쪽에 Ubersuggest가 보이시나요? 사람들이 키워드와 연관하여 어떤 것들을 검색하고 있고 검색량와 CPC 단가까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키워드 검색 프로그램 중에 Ubersuggest에 대하여 간단히 알아보았는데요. 블로그 포스팅을 하거나, 주제를 잡을 때에 특히 유용한 프로그램이 아닐까 싶습니다. 더불어 현재 트렌드를 확인하기 위해서도 아주 활용도가 높은 프로그램인 것 같아요. 

 

여러분도 키워드 검색 시, 유용하게 활용해보시길 바라요! 

반응형

+ Recent posts